본문 바로가기

Study Note/etc.

CC3000 오류 -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응답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방금전까지만 해도 잘 됐었는데,


무슨 문제인지 계속 '응답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라고 뜬다...


이상한 점은 와이파이 신호도 빵빵하고 다른것은 연결 잘되는데 CC3000만 안됨....^^


뭐가 문제일까...



공유기문제인지, CC3000문제인지 모르겠다.


기본예제 돌려보니 잘만되던 기본예제도 안됨.


정품구입안하고 중국산 사서 벌받았나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고 생각함





+



8월 15일 수정 : 공유기 초기화 후 다시 설치했는데 공유기 문제는 아닌 것 같다.


보드문제도 아니고 usb연결선 문제도 아닌데 cc3000보드 문제인가 싶다..


다른걸로 다시 구입하는게 빠를려나? T_T... 여기에 쏟은 시간이 얼마인데...


https://forums.adafruit.com/viewtopic.php?f=31&t=86991 이것도 다해봤는데 안된다






8월 15일 펌웨어업데이트 시도 : 뭐야 설마 펌웨어업데이트 안해서 그런건가 ㅋㅋㅋ 싶어서 시도...해봤으나 결과는 실패


(처음에는 잘만되더니 왜이러는건가싶음.....)


그래도 펌웨어업데이트 후 정상작동한다는 사람들이 있음..



내가 가지고 있는 CC3000보드는 1.24v이라는 것을 확인하였고,


https://cdn-learn.adafruit.com/downloads/pdf/adafruit-cc3000-wifi.pdf 공식문서에서


'Firmware Upgrades'부분을 참고하도록 한다.







pdf문서 47쪽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CC3000보드는 1.24v이니 CC3000 firmware v1.11에 대응하는 것이다.









2016년 8월 15일 기준으로 아두이노 최신버전은 1.6.x 버전인데, 너무 최신버전은 CC3000과 맞지 않는다.


아두이노 공식사이트인 https://www.arduino.cc/en/Main/OldSoftwareReleases#previous 로 접속하여


1.0.5 버전 다운 !


참고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최신버전은 삭제하지 않아도 된다.










1.0.5버전을 실행 후 패치파일 실행, 업로드 해주고 시리얼 모니터창 띄우기 ~


(구버전이라서 그런지 최신버전에 비해 뭔가 촌스러운 느낌.. 딱 구버전 느낌이 난다)










이렇게 나와야 정상이고 'fd'라고 입력해주어야지 쭉쭉~~ 진행됨.


여기서 펌웨어 버전이 1.32v !! 인거 확인완료










보드에 업로드 완료









시리얼 모니터창에서 펌웨어 버전이 1.32인것을 확인한다.












두근두근♡ 그럼 다시 'WebClient' 예제를 실행해 보도록 한다.










아 뭐야 똑같이안됨 ㅠㅠㅠ 장난하나 ~~~~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연결하니 성공..ㅎ